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페라온(Paraon)(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관한 정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서비스"란 컴퓨터 등의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되는 웹서비스, 전자 상거래 서비스, PC통신, 모바일 등, 회사(Paraon)가 일반 고객(B2C)에게 제공하는 모든 정보통신서비스를 통칭합니다.
  2. "브랜드사이트"란 회사가 운영하는 http://www.paraon.co.kr를 말합니다.
  3. "고객"이란 브랜드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브랜드사이트에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브랜드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고객의 가입목적에 따른 서비스, 컨텐츠의 제공
    2. 용역이 가능한 기반 플랫폼의 제공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고객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고객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고객에게 지급합니다.

제 6 조(회원가입)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 제7조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 혹은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법적 고지등 회사가 규정한 규약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브랜드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 조(개인정보보호)

  1.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상세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기준으로 시행, 관리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 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브랜드사이트의 운영 주체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10 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브랜드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고객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외의 목적으로 고객의 게시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정보의 제공)

  1.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고객에게 판촉이나 기타 목적으로 전자우편을 통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이메일 수신여부를 거부한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 상호간 및 고객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7 조(분쟁해결)

  1.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2.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8 조(관할 및 준거법)

  1. 회사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고객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고객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8년 3월 18일에 작성되었으며 동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